• 소개/로그인롱기스트런은 무엇인가요?

    롱기스트런은 미세먼지 없이 맑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16년부터 시작된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 공헌 캠페인입니다.
    최근 기후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롱기스트런도 미세먼지 저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라이프 실천으로
    캠페인 저변을 확대하여 더 넓은 범위의 환경 문제를 아우르는 대한민국의 대표 친환경 마라톤 행사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 소개/로그인롱기스트런2022에는 어떤 캠페인이 있나요?

    올해는 9월 미니 런, 10월 파이널 런이 준비 중입니다.
    2021년과 동일하게 코로나 19(COVID-19)의 추가 피해 확산 및 방지를 위해 일부 세부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에코러너 분들과 한자리에 모여 레이스를 펼치는
    즐거운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정확한 공지는 추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소개/로그인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아요.

    회원가입 시 등록한 닉네임 및 핸드폰 번호를 운영사무국 메일로 보내주세요.
    일반 회원가입을 이용하셨다면 로그인 아이디를, 간편 로그인을 이용하셨다면 이용하신 사이트 정보만 확인해드립니다.
    상세정보는 확인해드린 사이트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롱기스트런 운영사무국
    -이메일: longestrun@longestrun.co.kr

  • 소개/로그인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앱 로그인 화면의 '비밀번호 찾기'에서 가입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소개/로그인아이디를 탈퇴하고 싶어요.

    탈퇴를 원하실 경우 프로필 하단의 '서비스 탈퇴하기' 버튼 혹은 탈퇴를 원하는 아이디를 운영사무국으로 보내주시면 탈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보내주실 때 이메일 주소는 가입하실 때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셔야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 소개/로그인알림(PUSH)이 오지 않아요.

    스마트폰의 알림 설정을 체크 부탁드리며, 알림이 허용인 상태라면 운영사무국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 설정 확인 방법 :
    - iOS : 설정 > 롱기스트런 > 알림 > 알림 허용 체크
    - Android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롱기스트런 > 알림 > 알림 허용 체크

  • 소개/로그인개인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닉네임을 제외한 개인정보는 프로필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닉네임은 설정 후에 변경이 불가합니다.

  • 파이널런롱기스트런 파이널런은 무엇인가요?

    롱기스트런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하는 10km 러닝대회로
    올해 롱기스트런에 참여하신 에코러너 3,000명이 모여 함께 서울 도심을 달리는 이벤트 입니다.

  • 파이널런참가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롱기스트런 APP 회원 중 아이오닉 6 러닝 미션을 달성하신 분 및 위메프에서 1만원 기부 참가권은 구매하신 분 대상 입니다.
    * 위메프 기부 참가권은 9/12일(월) 오픈 예정

  • 파이널런지정된 날짜와 장소가 있나요?

    일시 : 2022년 10월 15일 (토) 오전
    장소 :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

  • 파이널런코스는 어떻게 되나요?

    상세 코스는 추후 안내 드릴 예정 입니다.

  • 파이널런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롱기스트런 APP 블록미션을 통한 참가신청 방법
    1.롱기스트런 앱 다운로드
    2.홈 → 블록미션 페이지
    3.블록미션 중 '아이오닉 6 러닝'미션 참여
    4.미션 달성 후 파이널런 신청서 작성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위메프를 통한 참가신청 방법
    1.위메프 內 롱기스트런 2022 파이널런 검색
    2.1만원 기부참가권 구매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 파이널런한 사람이 여러 명의 참가신청을 할 수 있나요?

    단체신청은 불가합니다.
    참가자격 확인을 위해 반드시 본인이 직접 신청 바랍니다.

  • 파이널런참가 신청 변경이 가능한가요?

    앱, 위메프에서 신청 취소 후, 재신청 가능합니다.
    단, 취소 시 마감될 경우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 파이널런계측 방법이 궁금합니다.

    행사 당일 사용하실 수 있는 기록측정칩을 배송해드립니다.

  • 미니런롱기스트런 미니런은 무엇인가요?

    더 많은 에코러너 분들과 소통을 위해 진행되는 소규모 러닝 이벤트 입니다. 금년에는 부산에서 진행 예정 입니다.

  • 미니런참가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롱기스트런 회원은 누구나 참가 가능합니다.

  • 미니런지정된 날짜와 장소가 있나요?

    일시 : 2022년 9월 25일 (일) 오전 7시 30분~
    장소 : F1963 &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부산 수영구)
    (부산 수영구 구락로123번길 20)

  • 미니런미니런 코스는 어떻게 되나요?

    부산 수영강 APEC 나루공원 일대 5km 입니다.

  • 미니런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롱기스트런 APP을 통해 참가신청 방법
    1.롱기스트런 앱 다운로드
    2.홈 → 미니런 팝업페이지 '신청하기'
    3.미니런 신청페이지 신청서 작성하기
    4.행사 당일 현장 이벤트 참가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 미니런한 사람이 여러 명의 참가신청을 할 수 있나요?

    단체신청은 불가합니다.
    참가자격 확인을 위해 반드시 본인이 직접 앱을 통해 진행 바랍니다.

  • 미니런참가 신청 변경이 가능한가요?

    앱에서 신청 취소 후, 재신청 가능합니다.
    단, 취소 시 마감될 경우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 미니런참여 가능한 소프트웨어 버전이 몇인가요?

    5.1.0.3 버전부터 참여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버전은 앱 설치후 메뉴에 접속하시면 하단에 표시됩니다.

  • 미니런당일 프로그램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즐거운 러닝을 위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는 WELLNESS 요가 프로그램
    2. 부산의 시원한 바닷 바람을 벗삼아 뛰는 5km 러닝
    3. 미니런 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마이클 어반팜테이블에서 즐기는 브런치
    4.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의 네번째 전시 Habitat One 관람

  • 미니런미니런은 별도 계측 기능을 사용하나요?

    롱기스트런 기본 계측 기능을 사용해 진행 합니다.

  • 미니런레이스 도중 앱이 갑자기 종료되었어요.

    롱기스트런 앱을 다시 실행하시면 저장되지 않은 기록을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만약, 그래도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시점부터 재시작 하신 후 현장 운영담당자에게 말씀해주세요.

  • 미니런행사 진행 예상 시간이 얼마나 되나요?

    7:30 ~ 12:00까지 진행될 예정 입니다.

  • 프로그램블록미션은 무엇인가요?

    에코러너분들의 즐거운 러닝을 위해 2022년 새롭게 개발한 게임 프로그램입니다.
    블록 속 미션을 수행하고 가로줄이 채워지면 1줄당 1,000점의 에코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 프로그램에코 마일리지가 무엇인가요?

    미션블록 달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마일리지 입니다.
    에코 마일리지를 모아 에코 마일리지 샵에서 원하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즌이벤트를 통해 에코 마일리지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블록미션은 어떻게 참여 하나요?

    러닝 미션과 런투게더 이벤트 참여 미션은 미션 참여 신청 절차 없이 롱기스트런 앱을 사용하여 러닝 거리, 횟수, 이벤트 참여 등을
    진행하시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SNS 인증 미션은 SNS에 게시한 화면을 캡처하여 업로드하시면 미션 수행이 완료 됩니다.
    성공한 미션은 블록미션 화면에서 해당 블록을 터치하여 블록의 빈칸을 채워주세요.
    가로줄이 모두 채워지면 1줄 당 1,000점의 에코 마일리지를 적립해드립니다.

  • 프로그램블록미션은 총 몇 개 인가요?

    러닝 미션 5개, 이벤트 참여 미션 1개, SNS 인증 미션 3개로 총 9개 입니다.

  • 프로그램블록미션으로 파이널런 참가권을 얻을 수 있나요?

    블록미션 중 '아이오닉 6 러닝 미션'을 달성 하시면 파이널런 참가권을 드립니다.
    블록미션이 아니더라도 위메프 1만원 기부참가를 통해 파이널런 참석이 가능합니다.(9/12 위메프에서 오픈 예정)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에코 마일리지 샵 응모가 안 됩니다.

    에코 마일리지 샵 응모를 위해서는 본인인증 및 배송지 정보입력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본인인증과 배송지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프로그램에코 마일리지 샵에서 구매한 상품을 교환하고 싶어요.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과 환불은 불가능하며,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 운영사무국으로 연락해주세요.

    롱기스트런 운영사무국
    -이메일: longestrun@longestrun.co.kr

  • 프로그램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배송지 변경은 당첨 확인 후, 1일 이내에 롱기스트런 좌측상단메뉴 -> 마이페이지 -> 프로필 영역에서 배송지 수정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잘못된 배송지 및 개인정보로 인해 오배송될 경우에는 제품은 재발송 되지 않습니다.

  • 프로그램커뮤니티를 개설하려면 자격이 있어야 하나요?

    네. 롱기스트런 앱을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완료된 분만 커뮤니티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커뮤니티장을 승계하고 싶어요.

    커뮤니티장의 승계는 커뮤니티장만 가능하며, 승계받는 사람 역시 본인인증 절차가 완료된 이용자여야 합니다.

  • 프로그램커뮤니티에 부적절한 게시글이 올라왔어요.

    커뮤니티 내 게시글은 커뮤니티장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혹 커뮤니티장이 직접 삭제할 수 없는 경우라면
    타인의 개인 정보 누설, 위협 및 비방, 사생활 침해 등 타인의 이익을 침해하는 모든 행위 혹은
    이를 선동하는 행위나 커뮤니티 내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게시글로 타인에게 불쾌함을 주는 행위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아이디에 대해서는 운영사무국으로 연락해주세요. 확인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운영 사무국에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작성자에게 통보 없이 게시글을 지울 수 있으며 아이디를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커뮤니티는 중복 가입되나요?

    네, 커뮤니티는 중복 가입됩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달려주세요.

  • 기록 측정롱기스트런은 태블릿으로 사용 할 수 있나요?

    아니요.
    롱기스트런은 핸드폰 전용 어플로 태블릿 사용이 불가합니다.

  • 기록 측정러닝 시 휴대폰 GPS를 켜고 달려야 하나요?

    실내 러닝은 GPS를 켜지 않고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실외 러닝은 GPS를 켜고 달려야 정확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 기록 측정러닝 거리가 정확하지 않은 것 같아요.

    실내 모드에서는 Pedometer로 거리를 측정하며 실외 모드에서는 GPS 기준으로 측정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보폭이나 움직임 및 환경에 따라 GPS 평균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사용 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롱기스트런 전용 앱 이용 시 다른 어플리케이션과의 이중 사용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2022년 계측 시스템이 새롭게 리뉴얼 되었습니다.
    새로운 계측 시스템으로 최소한의 오차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롱기스트런 운영사무국
    -이메일: longestrun@longestrun.co.kr

  • 기록 측정앱이 자꾸 중단되고 버벅거려요 / 앱이 실행되지 않아요 / 앱 화면이 이상해요.

    롱기스트런 앱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최소 사양은 안드로이드 7.0 IOS 13.0입니다.
    사용하시는 기종의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고사양의 기종이더라도 동시 실행 중인 앱이 많을 경우 원활한 앱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원활한 앱 사용을 위하여 스마트폰과 롱기스트런 앱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유지해주시고
    어플리케이션의 과도한 동시 실행을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 스마트폰 기종과 상세 오류 현상 이미지를 캡쳐하시어 운영사무국 메일로 보내주세요.

    롱기스트런 운영사무국
    -이메일: longestrun@longestrun.co.kr

  • 기록 측정앱이 갑자기 종료되어 측정 중이던 기록이 날아갔어요.

    앱이 강제 종료되었을 경우 앱 재실행 시 러닝을 시작을 다시 터치하면 누락된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 스마트폰 기종과 상세 오류 현상 이미지를 캡쳐하시어 운영사무국 메일로 보내주세요.

    롱기스트런 운영사무국
    -이메일: longestrun@longestrun.co.kr

  • 기록 측정누적거리를 초기화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나요?

    누적거리를 초기화하는 것은 운영정책 상 불가합니다.
    만약 새롭게 기록을 쌓고 싶으시면 신규 가입을 추천해 드립니다.

  • 기록 측정앱을 사용하다가 스마트폰 단말기를 교체한 경우에 기존 기록 및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기존 로그인 정보로 로그인하시면 그대로 유지됩니다.

  • 기록 측정롱기스트런은 어떤 웨어러블을 사용 할 수 있나요?

    롱기스트런에서 사용 가능한 웨어러블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러닝: Apple Watch / GARMIN / Fitbit

  • 기록 측정웨어러블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공통 사용 방법]
    1) 스마트폰에 롱기스트런 APP 설치 후 로그인
    2) 좌측 상단의 메뉴 > 연결기기 > 기기 선택 후 연결
    3) 웨어러블에서 모드 설정 후 러닝 시작
    4) 러닝 종료 후 롱기스트런 앱의 액티비티 메인 화면에서 기록 확인 (기록 갱신이 안 되었을 경우 수동 동기화 버튼 사용)


    1. 애플워치
    모드 설정 '실외달리기' 으로 운동을 진행하셔야 활동이 저장됩니다.
    애플 워치는 애플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애플워치를 연결하여 건강앱에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가민워치
    모드 설정 '러닝', '트레이드밀' 로 운동을 진행하셔야 활동이 저장됩니다.
    사용자 스마트폰의 가민 커넥트 앱을 실행하여 가민 워치를 연결해 사용해야 합니다.

    3. 핏빗
    모드 설정 '달리기', '러닝머신'으로 운동을 진행하셔야 활동이 저장됩니다.
    사용자 스마트폰의 Fitbit 앱을 실행하여 Fitbit 를 연결해 사용해야 합니다.

  • 기록 측정웨어러블 연결 기기는 여러 개를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록 측정웨어러블 연결 기기가 연동되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연결 기기의 재부팅 또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를 체크 부탁드리며,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시 디바이스 기종 및 웨어러블 기종에 대한 정보와 현상에 대한 상세 설명을 운영사무국으로 연락 부탁드려요.

    롱기스트런 운영사무국
    -이메일: longestrun@longestrun.co.kr

  • 기록 측정웨어러블 연결 기기가 동기화되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연결 기기의 재부팅 또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를 체크 부탁드리며,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시 운영사무국으로 연락 부탁드려요.

    그 외 확인 사항 :
    1. 좌측 상단의 메뉴 -> 연결 기기 -> 해당 웨어러블 워치가 연결되었는지 확인
    2. 연결 기기가 'Garmin Connect'일 경우 : 가민 커넥트 앱 실행 후 최근 활동이 기록되었는지 확인
    3. 연결기기가 'Fitbit' 일 경우 : Fitbit 앱 실행 후 최근 활동이 기록되었는지 확인
    4. 웨어러블 사용 계정과 롱기스트런 사용 계정이 일치하는지 확인

  • 기록 측정웨어러블 동기화가 완료되었는데 거리와 시간이 측정되지 않아요.

    동기화 완료 상태에서 기록 측정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주세요.
    1) 디바이스 설정 -> Google -> Google 피트니스 -> 연결된 앱 및 기기 -> 롱기스트런 -> 연결 해제
    2) 롱기스트런 앱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피트니스 인증을 위한 절차입니다)
    3) 본래 사용하시던 계정으로 로그인

    위 과정을 진행한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Google 피트니스를 이용하지 않으실 경우
    디바이스 및 웨어러블 기종에 대한 상세 정보와 함께 운영사무국으로 연락해주세요.

    롱기스트런 운영사무국
    -이메일: longestrun@longestrun.co.kr

  • 기록 측정앱에 나오는 수치와 연결 기기에 나오는 수치가 달라요.

    연결 기기에 기록되는 수치는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앱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서 데이터 동기화가 지연될 수 있지만, 1시간 이상 지연될 경우 운영사무국으로 연락 부탁드려요.

    롱기스트런 운영사무국
    -이메일: longestrun@longestrun.co.kr